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Instagran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20Pick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다음 스토리볼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블로그

THE ARTIST MAGAZINE

> 뉴스
전세계 축구팬을 두근두근 들썩들썩하게 만든 월드컵 핫플레이스! 현대자동차의 FIFA 박물관
디아티스트매거진  |  theartistmag@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2.23  19:52: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FIFA 박물관 외부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

규모 14만 5,000㎡, 최대 수용 인원만 4만 명!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전 세계 축구팬들이 가장 많이 모인 장소 중 하나로 꼽히는 카타르 수도 도하 중심에 자리한 ‘알 비다 공원: Al Bidda’에서 열린 <FIFA 팬 페스티벌™: FIFA Fan Festival™>.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해주는 여러 대의 대형 스크린과 월드컵 공식 후원사들의 각종 부스 및 이벤트로 카타르를 방문한 세계 각국의 축구팬들을 매일 열광의 도가니에 빠지게 만들었던 바로 그 <FIFA 팬 페스티벌™: FIFA Fan Festival™>,

   
FIFA 박물관을 관람하기 위해 대기하는 방문객: 현대자동차 제공

그중에서도 ‘역사를 만든 골: Goals Create History’이라는 주제로 역사상 최고의 골을 회상하고, 나아가 전 인류의 새로운 목표인 지속가능성을 조명한 <FIFA 박물관 특별전시관: FIFA Museum Presented by Hyundai>는 월드컵 기간 동안 하루 평균 관람객 수 약 6,200명, 누적 관람객 수 약 2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축구에 관심을 갖고 있는 팬들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으며, 카타르를 찾은 세계 각국의 축구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월드컵 역사를 보여주는 FIFA 박물관, 누적 관객 20만 명 기록

   
FIFA 박물관을 관람하는 방문객들: 현대자동차 제공

‘역사를 만든 골: Goals Create History’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FIFA 박물관은 FIFA 월드컵™ 역사상 최고의 ‘골: Goal’을 회상하는 동시에, 전 세계 축구팬들이 인류의 더 큰 세기의 ‘골: Goal’인 지속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전시장 내부에는 2022 FIFA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의 유니폼과 월드컵 원년 트로피 ‘쥘 리메 트로피: Jules Rimet Trophy’ 복제품, 2022 FIFA 월드컵™ ‘위너스 트로피: Winner’s Trophy’뿐만 아니라

   
FIFA 박물관에서 위너스 트로피를 관람하는 방문객들: 현대자동차 제공

1930년 우루과이에서 개최된 제1회 FIFA 월드컵™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축구 관련 소품과 8분 분량의 영상 ‘더 파이널: The Final’이 상영되는 등 풍성한 콘텐츠로 이곳을 찾은 관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선사했다.

 

지속가능한 건축의 새 장을 쓴 FIFA 박물관

   
흙다짐 공법으로 건축된 FIFA 뮤지엄 외관: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Goal of the Century 월드컵 캠페인 일환으로 만들어진 FIFA 박물관은 영국을 대표하는 친환경 하이테크 건축가 ‘니콜라스 그림쇼: Sir Nicholas Grimshaw’와 협업하여 인류의 더 큰 목표인 ‘지속가능성’의 가치에 걸맞은 외관 디자인과 건축 방법을 선택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임시 건축물로 인해 버려지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자 다양한 노력이 기울여진 FIFA 박물관은 흙으로 만든 벽돌을 사용하여 별도 폐기물을 발생시키지 않고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는 흙다짐 공법으로 건축된 외관과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한 후, 내부에는 현대자동차의 세기의 골 캠페인의 앰버서더 ‘팀 센츄리’와 그들의 활동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전시해 캠페인에 대한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대자동차, 인류의 목표(Goal) ‘지속가능성’ 달성 위해 세기의 골 캠페인 전개

   
FIFA 박물관 내 ‘Team Century’ zone: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2022 FIFA 월드컵™을 기념해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 Goal of the Century’은 단순히 친환경적인 미래를 만드는 것을 넘어, 시간이 흘러도 오래도록 건강한 사회,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들로 화합을 이루는 커뮤니티, 기술로 인류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세상을 지향하는 현대자동차의 ‘지속가능성’을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에 담아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이를 위해 축구, 음악, 예술, 사진,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11명과 함께 하는 캠페인 앰배서더 ‘팀 센츄리: Team Century’를 출범시켜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미래와 탄소 중립 월드컵을 만들기 위한 목표를 수립하고 캠페인 메시지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하고 있다.

특히, 팀 센츄리 앰배서더 중 한 명인 이탈리아 조각가이자 배우인 ‘로렌초 퀸’은 연대의 의미를 사람의 두 손이 서로를 맞잡고 있는 모습으로 형상화한 대형 골대 조형물 ‘더 그레이티스트 골: The Greatest Goal’을 공개하여 재활용 철재로 만든 세계에서 가장 큰 조형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으며, 또 다른 앰배서더인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제레미 스캇’이 페트병에서 추출한 100% 재활용 원사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이 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디아티스트
디 아티스트 소개기사제보광고홍보 및 제휴문의 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회사명: 골든허스트  |  The Artist Daegu: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59, 4층  |  대표자명: 김혜인
대표전화: 070-7566-8009  |  일반문의메일: theartistmag@naver.com  |  사업자등록번호:107-20-48341  |  신문 등록번호: 대구,아00205
등록일: 2016년 12 월 14일  |  발행인/편집인: 김혜인  |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경식
Copyright © 2023 디아티스트. All rights reserved.
golden hurst
by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