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Instagran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20Pick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다음 스토리볼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블로그

THE ARTIST MAGAZINE

> 뉴스
패피들의 성지에서 직접 살아보자! 영국어학연수 vs 미국어학연수 준비하기
디아티스트매거진  |  theartistmag@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1  16:57: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패피들의 주목하는 패션의 성지 "

영국과 미국

 

시대를 앞서 나가는 독창적인 스타일로 새로운 패션을 창조하는 걸출한 패션 디자이너들을 배출해낸 영국과 미국에 많은 패션 피플들이 주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 것이다.

 

존 갈리아노, 알렉산더 맥퀸, 비비안 웨스트우드, 폴 스미스, 스텔라 매카트니 등 셀 수도 없이 뛰어난 디자이너들을 배출하며 세계 패션계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영국, 그리고 최신의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뉴욕 패션 위크와 패션쇼가 펼쳐지는 미국까지.

 

영국어학연수와 미국어학연수를 통해 영어 공부는 물론 두 나라의 패션과 문화를 경험하고, 두 나라 사람들의 개성과 감성을 느껴보자!

 

 

영국어학연수 VS 미국어학연수

 

세계 패션계의 흐름을 주도하는 매력적인 나라, 영국

   
 

영국은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어학원들이 운영되고 있어 수준 높은 영국식 영어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영국 어학원에서 한국인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은 평균 5~10% 정도이며, 영어가 유창한 유럽인 학생들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고 익히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빠른 기간 내에 영어실력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영국어학연수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유서 깊은 영국의 문화를 경험하는 것은 물론 비행기와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해 유럽 각국을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지리적 요충지라는 것이다.

 

다만, 물가가 높은 영국의 경우 타국가보다 체류 비용이 10~20% 정도 높아, 거주비, 교통비, 식비 등 모든 예산을 다른 나라 보다 넉넉하게 잡아야 하는 단점이 있다.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나라, 미국

   
 

미국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이민자들이 많이 모여 있어, 과거부터 영어교육이 체계적으로 잘 발달되어 있으며 가장 많은 수의 영어학교와 어학원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다. 뿐만 아니라 국토 면적이 넓은 미국의 경우 취향과 선호에 따라 동부, 서부, 중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도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의 정치, 경제, 사회의 중심지인 동부지역은 사계절이 뚜렷해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춥지만 뉴욕, 보스턴 등 대도시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샌프란시스코, LA, 샌디에고 등이 속해 있는 서부 지역은 연중 큰 기후 변화가 없이 온화한 기후에서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이 매력적인 곳으로 일상을 즐기며 여유롭게 영어 공부하기에 적당하다.

 

시카고, 디트로이트 등이 위치해 있는 중부지역은 계절 차이가 크고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지만 동부와 서부지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미국어학연수를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어학연수를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비자이다. 다른 국가와 비교해 학생비자 거부율이 높은 미국에서 3개월 이상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미국 비자를 받기 위한 인터뷰가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인터뷰 때 미국에서 공부하려는 목적, 그 공부가 필요한 이유 등을 잘 어필할 수 있어야 하므로, 인터뷰 준비의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다.

 

영국과 미국의

명문 패션 대학교

 

패션 피플을 넘어 패션 디자이너를 꿈꾼다면,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를 배출한 영국과 미국의 명문 패션 대학교에서 어학연수와 함께 패션 유학이 가능하다.

 

영국 패션 대학교

 

센트럴 세인트 마틴

Central Saint Martins (CSM-UAL)

   
 

크리스찬 디올의 수석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와 아방가르드한 패션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알렉산더 맥퀸 등 다수의 유명 디자이너들을 배출해낸 세계 3대 패션학교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은 현재 영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이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것은 물론 뛰어난 커리큘럼으로 명성이 높다.

 

런던 컬리지 오브 패션

London College of Fashion (LCF-UAL)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전문성 있는 패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는 ‘런던 컬리지 오브 패션: London College of Fashion’은 말레이시아의 고급 구두 디자이너 ‘지미추’가 졸업한 학교로, 런던예술대학의 6개 대학 중 하나이자 패션 관련 학과에서 가장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학이다.

 

 

미국 패션 대학교

 

파슨스 디자인 스쿨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파슨스 디자인 스쿨: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은 예술적, 상업적 패션 모든 부분에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학교로, 1학년 때는 전공과 관련 없이 모두 파운데이션(기초) 과정을 배우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마크 제이콥스, 도나 카란 등 유명한 디자이너들을 배출한 ‘파슨스 디자인 스쿨: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은 미국 패션 유학 시에 선호되는 패션학교로도 유명하다.

 

FIT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FIT-SUNY)

   
 

파슨스 디자인 스쿨과 함께 미국 최고의 패션스쿨로 손꼽히는 FIT는 뉴욕 중심가 맨해튼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패션학교 중 유일한 주립대로 학비가 매우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1학년 때부터 실무 중심 교육이 이루어지는 FIT는 캘빈 클라인, 마이클 코어스 등 미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의 모교로,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교 차원에서 다양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유학기업 1위 <edm 유학센터>에서는 패션의 성지인 영국과 미국에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국어학연수와 미국어학연수 1:1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168건의 해외 아트&패션대학 합격을 자랑하는 <edm 아트유학센터>에서는 포트폴리오 준비부터 유학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영국과 미국으로의 아트&패션 유학을 돕고 있다.

 

<edm 포트폴리오 미술학원>에는 파슨스, UAL, FIT 등 미국, 영국 명문대 출신 선생님의 1:1 맞춤 수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완성을 서포트한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은 가까운 <edm 유학센터> 지사로 상담 예약 신청 후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디아티스트
디 아티스트 소개기사제보광고홍보 및 제휴문의 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회사명: 골든허스트  |  The Artist Daegu: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59, 4층  |  대표자명: 김혜인
대표전화: 070-7566-8009  |  일반문의메일: theartistmag@naver.com  |  사업자등록번호:107-20-48341  |  신문 등록번호: 대구,아00205
등록일: 2016년 12 월 14일  |  발행인/편집인: 김혜인  |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경식
Copyright © 2019 디아티스트. All rights reserved.
golden hurst
by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