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Instagran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20Pick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다음 스토리볼

THE ARTIST MAGAZINE

디 아티스트 매거진
THE ARTIST
디아티스트 on 네이버 블로그

THE ARTIST MAGAZINE

> 뉴스
‘홍익대학교 대학원, 전공 신설하며 인재 육성에 박차’
디아티스트매거진  |  theartistmag@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24  18:03:5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홍익대학교가 2020학년도 전기 대학원에 새로운 전공을 신설한다. 홍익대학교 2020학년도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은 오는 2020년 3월 2일 개설 예정으로, 원서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9월 25일(수)부터 10월 9일(수)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전형 일정은 대학원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신설, 세밀한 이론·실무 교육에 눈길

   
 

이번에 신설되는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은 교육에 관한 이론과 실천적 원리를 교수, 연구해 교육과 관련된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교육학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까지 겸비한 교육학 연구자, 교육 전문가, 교육 행정가를 양성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에서는 교육 이념, 방법, 행정, 정책 등 교육학 전반에 대한 교과를 개설하여 교육학 인재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과를 제공한다. 또한,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는 교육과정, 교육심리, 교육행정, 평생교육으로 세부 전공을 나누어 학생들에게 교육학에 대한 심도 깊은 학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사범대학 및 10개 부속·병설 학교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어 책으로만 배우는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배우는 교육이 가능해 교육학에 관심있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인해, 교육학전공자들은 다양한 교육 분야에서 그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교육학전공 졸업생들은 중등학교 및 대학, 교육연구기관, 교육행정기관, 평생교육기관, 교육관련 기업 등 교육의 각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 韓 미술계 인재 양성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이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을 신설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은 학습자의 개성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심화할 수 있는 트랙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션전공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 대한 풍부한 학문적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미지 창출 능력의 극대화, 재료와 기법에 대한 실험과 탐구, 새로운 매체의 연구, 분석, 적용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의 전반적인 교과를 제공한다.

 

특히, 홍익대학교 산업미술 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은 다양한 교과과정을 통해 일러스트레이션의 확장 가능성 탐구, 다양한 실무 영역과 연계해 일러스트레이션 포트폴리오 구성, 일러스트레이터 브랜드 전략, 시장과 매체분석, 프로모션, 계약과 라이선스, 에이전트 확보, 해외활동, 국내외 일러스트레이션 협회, 단체, 플랫폼, 교육기관과의 활발한 교류 등 일러스트레이션과 미술계에 대한 전반적인 분야를 다루며 한국 미술계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영상대학원과 광고홍보대학원 융합으로 시너지 기대

   
 

신설되는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기존에 있었던 영상대학원과 광고홍보대학원을 융합한 것으로, 두 전공의 융합을 통해서 영상 산업분야와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미디어의 형식이 수용자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소비되고, 매체 간의 재창조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융합 시대에 영상 산업분야와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분야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면서 사회적 니즈가 더욱 커지고 있는 실용적 학문이 되고 있다. 이에 홍익대학교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예술과 산업의 융합’이란 모토를 기반으로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을 새롭게 출범한다.

 

2020학년도에 새롭게 출범하는 홍익대학교의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기존에 있었던 영상대학원의 영상디자인전공, 인터랙션디자인전공, 프로덕션디자인전공,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 게임콘텐츠전공, VR·AR콘텐츠전공과 광고홍보대학원의 광고·브랜드경영전공, 뉴미디어콘텐츠전공이 합쳐져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으로 재탄생 해 영상과 커뮤니케이션 학문 간의 적극적인 시너지를 추구할 예정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광고브랜드경영전공과 뉴미디어콘텐츠전공으로 나뉜다. 광고·브랜드 전공은 브랜드 경영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장기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효과적이고 핵심적인 방법을 연구를 목표로 한다. 뉴미디어콘텐츠 전공은 뉴미디어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연구하며, 디지털 미디어커머스를 선도 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영상, 광고·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반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통섭적이고, 융합적인 뉴미디어 콘텐츠 학문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중심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스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뉴미디어 영상, 인포그래픽 저널리즘 등 새로운 크리에티브 솔루션을 연구하고 실무적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미디어 플랫폼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비즈니스 모델과 컨텐츠 마케팅 연구를 선도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HD 및 디지털 편집 시설과 쌍방향 매체를 위한 평가 시설은 물론 기획, 촬영, 음향 등 영상 제작 전 단계에 걸친 첨단의 제작환경을 갖추고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한 차원 높은 영상 학습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처럼 오는 2020년 3월 2일 개설되는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전공,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홍익대학교 대학원은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전공 과목을 신설하고 신설되는 과목에 대한 여러 방면의 교과를 계획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 관심을 지니고 있는 학습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디아티스트
디 아티스트 소개기사제보광고홍보 및 제휴문의 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회사명: 골든허스트  |  The Artist Daegu: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59, 4층  |  대표자명: 김혜인
대표전화: 070-7566-8009  |  일반문의메일: theartistmag@naver.com  |  사업자등록번호:107-20-48341  |  신문 등록번호: 대구,아00205
등록일: 2016년 12 월 14일  |  발행인/편집인: 김혜인  |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경식
Copyright © 2019 디아티스트. All rights reserved.
golden hurst
by nd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