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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 전시를 만나다!WEAR YOUR WORLD-나의 세상을 입다
디아티스트매거진  |  theartistma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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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4.10  14: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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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개성을 가장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옷, 티셔츠! 티셔츠는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걸쳐 입는 옷 중의 하나이지만, 어떤 디자인을 골라 입느냐에 따라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디를 다녀왔는지, 요즘 관심사는 무엇인지 등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옷이 된다.

그래서일까 좋아하는 무언가가 담긴 티셔츠를 입는 날이면 왠지 더 즐겁고 유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건 늘 너무 당연하다.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의 시작은 바로 여기서부터 였다.

지난 2003년에 처음 시작된 ‘UT’는 음악, 예술,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팝아트, 카툰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팝 컬처가 고스란히 담긴 수 백여 종의 ‘UT’ 디자인을 발표하며 매 시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시대와 장르를 초월한 ‘UT’ 디자인은 나만의 개성을 살려주면서 동시에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통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며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번 시즌 유니클로(UNIQLO)는 그동안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아 온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개하는 특별한 전시회 ‘WEAR YOUR WORLD–나의 세상을 입다’를 통해 우리를 찾아왔다.

   
 

‘WEAR YOUR WORLD–나의 세상을 입다’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디즈니’와 ‘마블’, ‘픽사’, ‘미니언즈’는 물론 올해 처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카카오 프렌즈’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레고’, 뉴욕 현대 미술관(MoMA)과 협업해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패션에 예술을 담은 SPRZ NY 컬렉션 등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연령과 세대를 초월한 전 세계인이 공감하는 대중성은 물론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잘 살려주는 특별함으로 대중적인 인기는 물론 두터운 마니아층까지 확보하고 있는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의 매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오는 4월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디프로젝트 스페이스 ‘구슬모아 당구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CHARACTER ZONE>

-MAGIC FOR ALL

   
 

유니클로는 2015년부터 월트디즈니컴퍼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담은 ‘UT’ 라인업을 출시해 왔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6명의 유명 아티스트와 일러스트 작가가 각자의 스타일로 미키 마우스를 표현한 ‘미키 아트(MICKEY ART)’, 여름 하늘, 물 표면에 비친 햇빛에서 영감을 얻은 ‘미키 앤 더 썬(MICKEY & THE SUN)’, ‘디즈니 판타지아 컬렉션(DISNEY FANTASIA COLLECTION)’, ‘사운즈 오브 디즈니(SOUNDS OF DISNEY)’ 라인업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UT GRAND PRIX 2018 ‘마블: MARVEL’

   
 

‘2018 UT 그랑프리’는 아이언맨, 헐크 등 상징적인 히어로 캐릭터와 서사적인 스토리로 사랑받는 ‘마블(Marvel)’을 테마로 진행되었다. 총 8,500개의 응모작 중 ‘UT’ 디자인팀과 마블 주요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선한 17개의 수상작들만이 티셔츠로 만들어진 ‘UTGP(UT 그랑프리)’는 창의력이 돋보이는 ‘UT’ 디자인이 특히 매력적이다.

 

-미니언즈 벨로 서머: MINIONS BELLO SUMMER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미니언즈’는 전작 슈퍼배드 캐릭터인 미니언을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으로 유니클로는 이번 2018 S/S ‘UT’ 컬렉션 테마를 미니언즈의 언어로 ‘안녕 여름’을 뜻하는 ‘벨로 서머’로 정하며, 유니클로만의 감성과 해석을 통해 휴가를 즐기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표현해 귀엽고, 위트 있게 표현한 티셔츠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2012년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는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 등 8개의 캐릭터로 일상의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처음 유니클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카카오프렌즈 ‘UT’에서는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는 카카오프렌즈의 자유분방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BRANDS>

-레고 컬렉션: LEGO COLLECTION

   
 

1932년 덴마크에서 탄생한 레고®는, 덴마크어로 ‘많이 놀다’를 뜻하는 ‘Leg Godt’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브랜드로 2018년 ‘레고® 블록’ 60주년, ‘미니 피규어’의 40주년을 기념해 ‘UT’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까지 대중에게 공개한 적 없는 레고®만의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이번 레고 컬렉션은 과거에 사용했던 로고와 패턴, 빈티지 패키징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THE BRANDS MASTERPIECE

   
 

유니클로 설립 당시부터 이어져 온 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2018 S/S 시즌에는 폭스바겐의 ‘비틀’, 카시오의 시계 브랜드 ‘G-SHOCK’, 볼펜 브랜드 ‘BIC’ 등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총 21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아이코닉한 상품들을 담은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AMERICAN MOVIES

   
 

‘백 투 더 퓨처’, ‘사탄의 인형’, ‘스타워즈’, ‘E.T.’ 등 1980년대를 대표하는 5개의 미국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American Movies 컬렉션은 그 시절 영화를 본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최근 아날로그 정서가 유행하는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영화의 대표적인 장면과 로고를 사용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모두 사랑받을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튜디오 샌더슨: STUDIO SANDERSON

   
 

샌더슨은 100년 이상 영국 왕실에 제품을 납품할 정도의 유서 깊은 전통과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영국의 아이코닉한 인테리어 브랜드로, 플로럴 패턴을 기본으로 한 패브릭과 월페이퍼가 유명하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샌더슨의 시그니처 패턴인 플로럴 패턴은 물론 영국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보태니컬 모티브를 적용한 섬세한 자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ART & CULTURE>

-SPRZ NY

   
 

‘SPRZ NY’은 예술과 패션의 만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컬렉션으로 지난 2014년부터 ‘뉴욕 현대 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MoMA)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앤디 워홀(Andy Warhol),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 키스 해링(Keith Haring) 등 MoMA가 소장한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패션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에는 앤디 워홀의 혁신적인 예술 작품들이 탄생한 장소이자 예술가들이 집결한 ‘실버 팩토리(The Silver Factory)’의 모습을 담은 포토그래퍼 ‘냇 핀클스테인(Nat Finkelstein)’의 사진을 활용한 디자인, 비주얼 아티스트 티모시 굿맨(Timothy Goodman), 20세기를 대표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찰스 & 레이 임스 (Charles and Ray Eames)의 작품을 입힌 라인업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전시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 일정 : 2018년 4월 7일(토) ~ 4월 15일(일)
-관람 시간 : 13:00 ~ 22:00 (무료전시)
-전시 장소 : D PROJECT SPACE 구슬모아당구장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5, B3층)
-UT라인업: 마블, 미니언즈, MAGIC FOR ALL(디즈니), 아메리칸 무비즈, 스튜디오 샌더슨, 카카오 프렌즈, SPRZ NY, 레고® 등
 
*’ WEAR YOUR WORLD - 나의 세상을 입다’ 전시장 내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에 지정 해시태그 후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주중 30명, 주말 50명에게 UT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한다.

http://www.uniqlo.com/kr/corp/pressrelease/2018/03/wear_your_world_u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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